AI 기술은 우리의 일상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이통 3사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AI를 통해 콜센터에서부터 실시간 대화 통역까지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반 AI 통역 서비스
AI 통역 서비스 덕분에 해외 여행을 무난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화나 전화통화를 하면 AI가 실시간으로 통역해 주는데, 한국어로 말하면 AI가 이를 해석하고, 상대방이 영어로 답하면 한국어로 번역해주죠. 이런 서비스는 대화 내용을 스크립트로 제공하고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AI 비서 '에이닷'의 등장
SK텔레콤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한국어 대화 인공지능인 '에이닷'을 개발하고 최근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 AI는 한국어 자연어처리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슈퍼컴퓨터 '타이탄'과 미국의 AI 기업 앤트로픽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에이닷은 24시간 이용자를 관리하는 개인 AI 비서 역할을 수행하며, 음성 통역, 업무 일정 관리, 숨소리 감지를 통한 수면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KT의 초거대 AI '믿음'
KT는 초거대 AI인 '믿음'을 개발 중이며, 2000억 파라미터 이상의 모델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이 AI는 금융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어 고객센터에서 상담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사용자의 감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KT는 AI 기술 강화를 위해 AI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AI 풀스택 전략을 추진하며, AI 매출을 2025년까지 1조3000억원으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 U플러스는 '익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선보인 AI ‘익시’역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는 바로 고객센터 ‘콜봇’인데요,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AI 엔진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시켜 이 텍스트를 통해 고객이 어떤 질문과 의도로 문의했는지 분석한 뒤 적합한 답을 음성으로 답하는 것 입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청구요금 조회, 청구 주소 변경 업무 등 상담서비스에 콜봇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홈서비스 장애 확인, 선택약정할인 만기, 요금 조정 등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콜봇이 전화로 안내하는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AI 기술로 향하는 미래
한국의 이통 3사는 AI를 활용하여 통신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AI의 발전은 우리의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이러한 발전은 앞으로 더 많은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AI 시대가 바로 지금 시작되었으며, 서비스의 질과 효율은 AI로 결정될 것입니다.
#AI #한국이통3사 #인공지능 #통신 #서비스혁신 #SK에이닷 #KT믿음 #LG유플러스익시
↓↓↓↓↓ 더 많은 정보와 지식 확장을 위해 "
독일 경제, 강대국이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나
" 관련한 글은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
독일 경제, 강대국이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나
세계 경제의 움직임은 때로 예측하기 어려운데, 독일의 최근 상황이 이를 또 다시 입증합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2023년 독일의 경제 성장률을 마이너스로 예상하며 독일 경제가 예상치 못한
nodaji-passive-income.tistory.com
댓글